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방법 및 지원자격 금리 확인(+DSR DTI LTV 관련)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특례보금자리론을 발표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안심전환대출은 폐기처리했으며 주택담보가격은 6억원 > 9억원까지 증가하였습니다. 한도 또한 증가한 장점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을 확인하세여 

 

  1. 주거안정 전월세 정보 총정리
  2. 공지시가 조회 및 알리미 (개별,표준,아파트,토지별) 총정리
  3. 전세자금대출 신청, 이자 총정리
  4. 월세지원금 신청 및 자격 조건
  5. 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 및 조건
  6.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 및 한도, 서류
  7.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 신청 및 서류(한도)

특례보금자리론

최저 연 3.7% 고정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잇었던 안심전환대출이 최근 부동산 경기 악화와 불안감 등으로 인해서 실패한 채 막을 내렸습니다. 이의 단점을 모두 개선하여 특례보금자리론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주택가격요건을 시세 6억원에서 9원 이하로 확대 했으며 한도는 5억원까지 늘어났습니다. 

관건은 금리 수준입니다. 연 4%대이며 만약 해당 이자를 감당하실 수 있고 소득이 높으신 분들의 경우 좋은 기회가 되실겁니다.

하단 버튼을 눌러서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바로가기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바로가기

 

 

 

 

특례보금자리론 지원자격

특례보금자리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주택 가격이 9억원 이하라면 소득에 상관없이 지원 자격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신규 구매나 보전용 대출 모두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 대출자격에 있어 소득은 관계가 없으나, 무주택자 혹은 1주택자 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주택자는 불가능하며 1주택자의 경우 2년 내 기존 주택을 처분해야한다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단일 금리 산정을 책정하여 우대금리를 적용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연 4%가 확정이며 기존 은행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 5~6% 높은 금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대환 목적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LTV 70%, DTI 60% 가 적용되고 DSR은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대출금 조달에 여력이 많아집니다. 기존 보금자리론의 장점인 체증식 분하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금리에 대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신이 한달 감당해야할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계산값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계산기 바로가기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신청 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현재 한국주택금융고사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온라인 신청을 하실경우 자격대상인지 확안하시고 상담원의 전화를 받아 심사후 대상자의 경우엔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하기

 

 

특례보금자리론 대출 금리 한도 

기존 보금자리론에 비해서 금리한도 조건에 잇어서도 지원 내용이 확대되어 꼭 살펴보셔야합니다. 변동된 금리한도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도 : 3.6 억원 > 5억원 
  • 금리 : 4.5 % 이내 

 


안보면 손해보는 집마련 정보✅

Leave a Comment